FAQ 목록

Q1   dCollection 은 무슨 뜻인가요?
Digital Collection의 줄임말입니다.
Q2   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 설치시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탐지하여 설치가 안 됩니다.
dCollection에서 제공하는 원문 보안프로그램(dCollection 라이선스 클라이언트)에 대해 최근에 '알약'과 '메가닥터' 프로그램에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잘못 탐지하여, 업체에서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수정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해당 파일을 바이러스로 체크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지만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 프로그램의 버전이나 종류가 다양하여 미처 수정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백신 프로그램을 중지하거나 해당 파일을 '제거 제외' 파일로 등록하여 재설치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Q3   원문등록과 관련하여 실수하기 쉬운 부분은?
1. 원문제출시 표지는 3장이 들어가야 합니다.
본표지, 제출표지, 인준표지입니다.
인준표지는 인준을 받은 것을 스캔하여 넣으면 좋으나
그러지 못한경우는 인준 서식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2. 등록하실 원문에는 빈페이지가 들어가면 안됩니다.
책자에 빈페이지가 들어있더라도 파일에는 빈페이지가 없어야 합니다.
빈페이지가 들어갈 경우 목차가 맞지 않게 됩니다.
Q4   원문제출을 한글파일로 하는 경우 서비스는 어떻게 되나요?
원문제출을 한글이나 워드파일로 하는 경우도 서비스 될 때는 PDF로 변환되어 서비스 됩니다.
Q5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아이디는 "학번", 비밀번호는 "핸드폰번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경우, 변경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셔야 됩니다.
도저히 비밀번호를 알수 없거나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연락 주시면 초기화 해 드립니다. (772-0511)
  • 1